제 72회 글섭 레라 패치 번역(오역, 직역, 의역 많음)
추후에 패치노트 및 특설 사이트의 이미지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게임 콘텐츠 소식 이외의 정보는 번역하지 않았습니다.
📢 : 요시다 코멘트 (요시다 코멘트는 번역하고 싶은 부분만 번역했습니다.)
제 71회 레터라이브 번역과 함께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https://kkogi-ff14.tistory.com/35
[6.2] 금단의 기억(Buried Memory) : 2022년 8월 23일 공개
(23일(화) 오전 11:00 ~ 오후 7:00까지 패치 예정)
※ 신규 메인 퀘스트
※ 신규 서브 퀘스트
🔹 타타루의 대박상점 속편
📢 : 이전 레터라이브에서 말씀 드렸듯이 타타루의 대박상점 속편 오픈 조건은 '마하의 그림자' 입니다. (창천 24인 레이드 : 보이드의 방주, 금기도시 마하, 둔 스카)
🔹 돌아온 힐디 브랜드 속편 [6.25]
※ 신규 고대무기 시리즈 [6.25]
🔹 '돌아온 힐디브랜드' 퀘스트에서 파생되는 퀘스트
🔹 이름은 '맨더빌 웨폰!'
🔹 이번에는 퀘스트 중심의 무기 강화 시리즈
🔹 6.x 시리즈 내내 (효월 내내)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는 시스템
※ 신규 우호 부족 퀘스트 [6.25]
🔹 오미크론족
🔹 채집가 전용 퀘스트
※ 신규 던전
🔹 이계고성 트로이아코트 (트로이아의 타락한 궁정)
※ 신규 토벌전
🔹 ????????
🔹 극 ????????
📢 : 6.2 메인 스토리를 진행해야 토벌전이 열립니다.
※ 신규 레이드 던전 (8인)
🔹 만마전 판데모니움 : 연옥편
🔹 만마전 판데모니움 영식 : 연옥편
🔹 영식은 6.2 공개 일주일 뒤에 오픈 할 예정
📢 : 전에 말씀 드렸던대로 「만마전 판데모니움 영식」은 일반편 공개 후 일주일 뒤에 오픈됩니다.
📢 : 일단 전 회차의 레라에서도 말씀드렸는데요. 파판14가 게임 내 콘텐츠도 많고 석판 종류도 많기 때문에 주요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조기 공략을 위해서 일반편을 스킵하게 된다던가, 어쨌든 공략 준비를 서둘러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촉박하단 말이죠. 다양한 이유에서 영식 공개는 일주일 미루게 되었습니다.
📢 : 한번 제대로 도입하면 이전으로 되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번에는 영식 공개 타이밍만 늦추기로 했습니다. 이번 피드백을 받고 앞으로의 진행 방법을 검토할 생각이니 꼭 피드백 주세요.
★ 더보기 탭 안에 만마전 판데모니움 : 연옥편 스크린샷 사진이 있습니다.
🔹 만마전 판데모니움 : 연옥편 (시연 관련 정보)
📢 : 원래 카벙클은 이런 창조 생물이었습니다. 판데모니움에 수용되어 있었어요.
📢 : 필드가 좁은 데에도 이유가 있고 벽이 생기는 것에도 이유가 있습니다.
※ 판데모니움 연옥편 장비 소개
※ 낱장과 방어구 교환에 대한 변경점
🔹 연옥편 영식 2층으로 획득할 수 있는 「연옥 낱장 : 제 2편」의 머리 / 장갑 / 신발의 교환가를 6개 ➡️ 4개로 변경
🔹 연옥편 이전의 낱장 ↔️ 방어구 교환가는 변하지 않음
※ 신식 장비 소개
※ 인과 석판 장비 소개
※ 신규 환 토벌전
🔹 환 마신 세피로트 토벌전
※ 메인 퀘스트 개편
🔹 메인 퀘스트로 열리는 던전의 트러스트 지원으로 던전 일부가 개편 (보스의 기믹 등)
🔹 대상 던전 : 얼음외투 대빙벽 / 묵약의 탑 / 솜 알 / 용의 둥지 / 이슈가르드 교황청
🔹 이슈가르드 방어전 ➡️ 리트아틴처럼 솔로 퀘스트 전투 콘텐츠로 변경
🔹 선왕 모그루 모그 XII세 토벌전 ➡️ 기믹 리뉴얼
📢 : 극 선왕 모그루 모그 XII세 토벌전의 기믹은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일반 난이도만 변경했습니다.
※ 직업 밸런스 조정
🔹 PvE 조정
- 대다수의 직업을 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직업의 밸런스를 조정
- 어떤 의도로 직업 밸런스를 조정했는지 조정 의도를 공개 예정
※ 극대 / 직격 조정
👉 기존의 극대/직격
- 극대/직격 확정 스킬은 극대/직격 발동률이 올라가는 버프 및 디버프의 영향을 받지 못했음
👉 변경된 극대/직격
- 극대/직격 확정 스킬의 경우, 극대/직격 발동률 상승 대신 「주는 데미지가 상승하도록 효과 변경」
👉 기존의 직격
- 직격 확정 스킬은 캐릭터 능력치 「직격」에 의한 영향을 받지 못했음
👉 변경된 직격
- 직격 확정 스킬의 경우, 「직격」 값이 높을수록 「주는 데미지가 상승하도록 효과 변경」
🔹 극대 / 직격 확정 액션 이외의 효과는 기존대로 유지
※ PvP 업데이트
🔹 PvP 스킬 조정
🔹 경쟁의 날개(기공전) 재개
🔹 PvP 시리즈 2 시작
- 보상 라인업 갱신 & 시리즈 레벨과 시리즈 경험치는 초기화
- 시리즈 1의 보상 수령 기한은 '시리즈 2 종료 전까지'
🔹 크리스탈 컨플릭트 시즌 3 개막
👉 시즌 3부터의 변경점
- 시즌 3 「다이아몬드」등급 부터 강등 시스템 추가
- 시즌 3에서는 「강등」추가에 따라 계급을 가지고 있던 모든 캐릭터가 「브론즈 3 / 별 0개」 상태로 시작
- 시즌 종료 시 계급이나 크리스탈 포인트가 최종 성적이 되는 것이 아닌, 「시즌 개최 중에 도달한 최고 계급 / 최고 크리스탈 포인트가 최종 성적」이 됨
🔹 크리스탈 컨플릭트 랭크 매칭 시스템의 변경
- 매칭되는 계급의 폭을 전체적으로 조정
- 매칭 되는 계급의 폭은 유지보수나 패치 없이 조정할 수 있도록 직행할 예정
- 각 계급의 유저 분포에 따라 수시로 조정
- 매칭 후 퇴장 및 경기 도중 퇴출에 대한 패널티 강화
🔹 크리스탈 컨플릭트 랭크 매치 시즌 보상 조정
- 도달 순위 / 도달 계급 이하의 초상화용 소재와 업적・칭호를 모두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시즌 1 ~ 2에도 적용)
※ 무인도 개척
🔹 비행은 어느 정도 무인도 개척을 진행해야 가능함
🔹 비교적 빠른 시기에 탈 것을 타고 다닐 수 있도록 설계함
🔹 섬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전력질주」와 「전용 데존」이 있음
🔹 가이드 「네코미미씨」가 기본적인 진행 방법을 알려줌
🔹 「개척관리 보드」라는 전용 UI가 존재함
🔹 무인도 전용 채집 수첩이 존재함
🔹 섬의 아이템은 무인도 개척 전용 인벤토리에 넣어지므로 평소에 사용하는 인벤토리를 압박하지 않음
🔹 모드를 수확으로 바꾸면 채집할 수 있는 노드들이 반짝거림
🔹 채집직이 아니어도 수확이 가능함
🔹 필요한 재료들을 모아 제작 모드에서 제작 할 수 있음 (제작자 스킬 필요 없음)
🔹 재료를 모아 건물 건설 가능
🔹 튜토리얼은 다 해서 2시간 정도 걸림
📢 : 컨텐츠 매칭하면서 기다리는 동안에 무인도에서 이런저런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무인도에서 매칭 시스템 이용 가능함) 매칭하면서 기다리는 시간에도 즐겁게 보낼 수 있어요.
📢 : 진행하다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개척 보드 내의 메뉴얼을 꼭 확인해주세요!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것들이 전부 들어있으니까요.
🔹 개척 경험치를 쌓아서 레벨업 함
🔹 무인도 내에 배치된 오케스트리온에서 원하는 노래를 틀 수 있음
🔹 파종(씨뿌리기) 모드로 변경하여 어떤 씨앗을 심을지 선택하고 밭을 눌러 밭에 씨앗을 심음
🔹 물주기 모드로 변경하여 밭에 물을 줄 수 있음
🔹 물을 주면 작물이 성장하지만 물을 주지 않으면 성장하지 않음
🔹 무인도에도 비가 오기 때문에 비가 오면 물을 주지 않아도 됨 (비가 올 때는 물주기 모드로 변경해도 밭에 화살표가 뜨지 않음)
🔹 수확 모드에서 다 자란 작물을 수확할 수 있음
🔹 포획 모드를 사용하여 무인도 내의 동물을 포획해 기를 수 있음
🔹 처음에는 포획도구를 주지만 이후부터는 무인도 내의 재료를 모아 포획도구를 만들어야 함
🔹 먹이주기 모드에서 주려는 먹이를 선택 후, 농장에 방목된 동물에게 먹이를 줄 수 있음
🔹 포획한 동물에게 이름을 지어줄 수 있음
🔹 무인도 내에 꼬마친구를 총 40종 풀어둘 수 있음
🔹 거점 내에서 풀어둘 수 있는 지역이 여러 곳 있음
※ 무인도에서 할 수 있는 것
🔹 재료 모으기
🔹 작물 기르기
🔹 동물 사육하기
🔹 땅 개척하기
🔹 시설 건축하기
🔹 특산품 거래하기
🔹 꼬마친구 풀어두기
🔹 보상 받기
🔹 자유롭게 섬을 산책하기
※ 변형 던전 [6.25]
🔹 이전에 난이도 가변 던전이라고 소개했던 콘텐츠
🔹 레벨 90의 1~4명이서 캐주얼하게 놀 수 있음 (매칭 시스템을 사용할 시 4명)
🔹 직업 역할은 자유 / 던전 내에서 직업 변경 가능
(직업 변경 시 전체 스킬에 쿨타임이 생깁니다.)
🔹 인원수에 따라 적이 강해지기도 약해지기도 함
🔹 던전 내의 행동에 따라 루트에 분기점이 생김 (여러번 플레이하면 모든 스토리를 즐길 수 있음)
🔹 제 1탄의 무대가 되는 곳은 '실디하 수로'
🔹 어떤 인물과 함께 탐색하는 스토리
※ 변형 기술 [6.25]
🔹 직군 차이를 커버하는 효과를 가진 콘텐츠 전용 스킬 (총 5종)
🔹 동시에 2개까지 세팅 가능 / 컨텐츠 돌입 후 교체 가능
🔹 스킬 쿨타임은 있지만 여러번 사용할 수 있음 (전투 중, 쿨타임 중 스킬 교체 불가)
🔹 「임무 정보 ➡️ 특수 던전 탐색」으로 매칭 가능
🔹 다양한 루트로 「실디하 수로」를 공략하면 여러 종류의 나나모의 수기를 획득 가능
🔹 보상 탈 것이 있음
※ 파생 던전 [6.25]
🔹 90레벨 4명이 도전하는 고난도 콘텐츠
🔹 직업 구성은 변형 던전과 달리 탱 1 + 힐 1 + 딜 2로 고정
🔹 겉보기에는 변형 던전과 비슷하지만 구조, 적의 강도는 다름, 루트는 고정이며 NPC는 동행하지 않음
🔹 제 1탄 콘텐츠 명은 「이문 실디하 수로」와 「이문 실디하 수로 영식」
🔹 「이문」이라는 말이 들어간 시점에서 난이도가 상당히 높음
🔹 「이문 영식」은 더 어려운 콘텐츠
👉 「이문 실디하 수로」의 특징 (아이템 레벨 610 ~ )
🔹 4인 미만으로 신청한 경우 매칭 가능
🔹 일반 부활 수단을 사용할 수 없음
🔹 대신 파티의 각 인원이 횟수 제한이 있는 「변형 레이즈 Ⅱ」 를 사용할 수 있음
(변형 레이즈 Ⅱ 이외의 변형 기술은 사용할 수 없음)
🔹 한 번 쓰러뜨린 적은 파티원 전멸 시에도 부활하지 않음
👉 「이문 실디하 수로 영식」의 특징 (아이템 레벨 635 ~ )
🔹 4인 파티로만 신청 가능 (매칭 없음)
🔹 부활 및 변형 기술은 일체 사용 불가
🔹 파티원 전멸 시 쓰러뜨렸던 적들이 전부 부활함
🔹 일정 시간 내에 공략하지 못하면 적이 상당히 강화됨
※ 모험가 카드, 초상화 관련 업데이트
🔹 베타판에서 정식 업데이트로 변경
📢 : 지난 레라에서 기존에 작성된 초상화 정보는 손실된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모험가 카드로 설정한 초상화」 및 「장비 세트 관련 초상화」는 패치 6.2 이후에도 인계될 수 있도록 진행했습니다. 꼭 남겨두고 싶은 초상화는 모험가 카드나 장비 세트 관련 초상화로 저장해주세요.
※ 기타 업데이트
🔹 신규 알라그 석판 추가 : 인과
🔹 신식 장비 추가
🔹 타 플레이어에게 수리 의뢰 가능 (콘텐츠 내부, 외부 어느쪽이든 의뢰 가능)
🔹 스킬 리스트에 콤보 스킬 트리 표시 추가
🔹 정제 가능한 재료 추가 (전투 제작 장비에는 사용되지 않음)
🔹 환상의 옷장 400칸 ➡️ 800칸
🔹 이발리스 연대기 퀘스트의 일부 순서를 조정
※ 신규 하우징 아이템 추가
※ 7.0 그래픽 업데이트 기반 마련
🔹 그래픽 처리 최적화 대응을 선행 공개 (GPU에 과부하가 걸렸을 때 생기는 프레임 저하가 개선)
🔹 Dynamic Resolution (동적 해상도) 기능 베타판 구현
- GPU의 부하에 따라 3D 묘사 부분의 해상도를 단계적으로 조정하는 기능
- 플레이 중 프레임 저하가 신경 쓰이는 경우, 시스템 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ON으로 돌리면 해상도보다 프레임 저하를 우선시 한 그래픽으로 설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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