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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제 70회 레터라이브 번역

 

제 70회 글섭 레라 패치 번역(오역, 직역, 의역 많음)

추후에 패치노트 및 특설 사이트의 이미지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게임 콘텐츠 소식 이외의 정보는 번역하지 않았습니다.

 

일부 명칭을 공식 변역 명으로 수정했습니다.

 

📢 : 요시다 코멘트 (요시다 코멘트는 번역하고 싶은 부분만 번역했습니다.)

 

제 69회 레터라이브 번역과 함께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https://kkogi-ff14.tistory.com/33

 

[6.1] 새로운 모험(Newfound Adventure) : 2022년 4월 12일 공개 

 


※ 신규 메인 퀘스트

 

 

※ 신규 서브 퀘스트

 

🔹 타타루의 대박상점 도입 퀘스트 [6.15]

📢 : 6.1 메인 퀘스트와 병행하면 조금 어색하기 때문에 6.1이 아닌, 6.15에 추가됩니다. 

 

 

※ 신규 롤 퀘스트

 

🔹 효월편 롤 퀘스트를 전부 완료하면 개방되는 엑스트라 스토리

 


※ 신규 우호 부족 퀘스트 [6.15]

 

🔹 알카소다라 족

🔹 전투직 전용 퀘스트

 

 


※ 돌아온 힐디브랜드 [6.15]

 


※ 차원의 틈 오메가 번외편 [6.1x]

 


※ 신규 단골거래 [6.15]

 

🔹 아멜리앙스 르베유르

 


※ 콘텐츠 서포터 시스템

 

 

※ 「신생의 에오르제아」 메인 퀘스트 개편

 

🔹 「신생의 에오르제아 (2.0)」 범위의 「콘텐츠 서포터」 대응

 

 

 

🔹 리트아틴 이후의 전투를 대폭 리뉴얼

🔹 「무작위 임무 : 주요 퀘스트」 변경

 


※ 신규 던전

 

🔹 ???????

 

 

※ 신규 토벌전

 

🔹 극 종언의 결전

 

 

※ 신규 환 토벌전

 

🔹 환 알테마 웨폰 파괴 작전

 


※ 신규 24인 레이드

 

🔹 에오르제아의 신화 제 1탄 : 빛나는 신역 아글라이아 

 

 

 

※ 에오르제아 신화 제 1탄 장비 소개

 

 

 

※ 신규 절 레이드 [6.11]

 

🔹 절 용시 전쟁

 


※ 직업 밸런스 조정 

 

🔹 기공사

 - 「열기 분사」, 「소이탄」, 「드릴」 등 여러 스킬의 위력이 증가

 

🔹 사무라이

 - 극대 발동 유무에 따라 화력이 크게 감소하는 것을 억제하기 위해 「난설월화」, 「반전설월화」, 「오의파절」, 「반전파절」을 확정 극대화

 - 조작량을 줄이기 위해 「필살검 : 회천」을 삭제

 - 전체적인 스킬의 위력을 조정

 

🔹 닌자

 - 다른 직업과 파티 시너지 주기를 통일하기 위해 쿨타임 120초의 「약탈」에 「대상의 받는 피해량 증가 효과」를 추가

 - 「속임수 공격」은 「자신이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효과」로 변경

 - 전체적인 스킬의 위력을 조정 

 

🔹 암흑기사

 - 「산송장」 중 움직이는 시체 상태일 때 자력으로 HP를 회복하여 전투불능을 피할 수 있도록 자신의 공격이 명중했을 때 HP가 크게 회복되는 효과를 추가

 

🔹 용기사

 - 점프하는 스킬의 경직 시간을 단축

 

🔹 소환사

 - 「타오르는 빛」을 카벙클이 아닌 소환사 자신이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

 

🔹 백마

 - 「케알가」, 「성소」의 효과 범위를 10m로 확대

 - 「예배종」을 임의로 종료하고 잔여 스택 수로 회복 효과를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

 

🔹 학자

 - 「야전치유진」의 효과 범위를 10m로 확대

 - 「질풍노도계」의 이동속도 상승 효과를 20초 ➡️ 10초로 변경

 


※ PvP 업데이트

 

🔹 신규 소규모 PvP 「크리스탈 플릭트」

🔹 PvP 스킬 개편 & 직군별 아드레날린 래쉬 추가

🔹 새로운 PvP 보상 시스템

🔹 더 피스트는 패치 6.1로 폐쇄

🔹 경쟁의 날개는 밸런스 조정을 위해 6.1 기간 동안 휴식

 

 

※ 크리스탈 컨플릭트

 

🔹 5 vs 5 팀전

🔹 각 팀은 역할 제한 및 직군 고정 없이 5개의직업들로 구성

🔹 캐주얼 매치 / 랭크 매치 / 커스텀 매치 3종

🔹 랭크 매치는 가급적 실력이 가까운 플레이어들끼리 매칭

 

 

👉 기본 규칙

 

 

 

※ 「시리즈」 기간 추가

 

🔹 새롭게 「시리즈」라는 기간을 설정

🔹 시리즈는 메이저 패치 시행 때마다 바뀔 예정

🔹 시리즈 기간 동안 각종 PvP를 플레이하면 시리즈 경험치가 쌓이고, 시리즈 레벨이 올라가면 「시리즈 보상」을 획득할 수 있음

👉 매 경기 마다 받을 수 있는 경험치 / PvP 경험치 / 석판 / 대인 전적은 기존과 같이 진행

 

🔹 PvP를 플레이하면 시리즈 경험치가 쌓이고 일정 경험치 이상 도달하면 시리즈 레벨이 올라감

🔹 시리즈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보상 획득

🔹 새로운 토큰인 「트로피 크리스탈」, 늑대우리 부두에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음

🔹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감정표현 / 장비 / 모험가 카드(β판) / 장식 등을 직접 획득 가능

🔹 다음 시리즈가 되면 보상 라인업이 변경되고 시리즈 레벨도 초기화 됨

 

 

※ 시리즈 1 레벨 25 보상 장비

 

 

 

※ 랭크 매치 시즌제에 대하여

 

🔹 시즌 기간 동안 크리스탈 컨플릭트 랭크 매치를 플레이하면 경기에서 이길수록 계급과 순위가 올라가며, 시즌 종료 시 결과에 따라 보상을 획득함

🔹 「시즌 계급 보수 / 랭킹 순위 보수」가 있음

👉 보수의 내용은 업적 / 칭호 / 모험가 카드(β판) / 장식 등

 

 

※ 순위 시스템의 변경

 

🔹브론즈에서 다이아몬드까지의 티어 내에 최대 5개의 「등급」라고 하는 단계가 설정

🔹 「브론즈 3 ➡️ 브론즈 2 ➡️ 브론즈 1 ➡️ 실버 3」과 같이 티어가 상승함

 

순위 시스템의 변경

 

 

※ 등급와 「승성 / 별」에 대해서

 

🔹  「승성 / 별」은 경기에서 이기면 얻을 수 있음

🔹 시합에 이긴 경우 별이 +1되며, 지면 별이 -1이 됨

🔹 3성인 상태에서 이긴 경우, 다음 등급으로 올라가 1성인 상태가 됨

🔹 최고 티어 & 3성인 상태에서 이겼을 경우, 다음 티어로 승격되어 해당 티어의 최저 계급 1성이 됨

👉 별이 0인 상태에서 지면 「등급」은 내려가지만 「티어」가 강등되지는 않음

 

등급와 「별」에 대해서

 

 

※ 신규 티어에 대하여

 

🔹 다이아몬드 윗단계의 새로운 티어인 「크리스탈」티어 신설

🔹 「다이아몬드1 - 3성」 상태에서 경기에서 이기면 크리스탈로 승격

🔹 크리스탈로 승격하면 승성제에서 포인트제로 변경됨

🔹 포인트는 승패에 따라 증감하며, 포인트 수에 따라 랭킹이 적용됨 

 

신규 티어 「크리스탈」

 

 

※ PvP 스케쥴

 

🔹 「시리즈」는 전체 PvP 콘텐츠에 관계가 있음

🔹 시리즈 기간 동안 각종 PvP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시리즈 경험치가 쌓여 보상을 획득

🔹 「시즌」은 크리스탈 컨플릭트 랭크 매치에만 관계가 있음

🔹 시즌 기간 동안 랭크 매치를 플레이하면 티어 및 순위가 변동

 

PvP 스케쥴

 


※ 이슈가르드 하우징 구역 「엠피리움」 출시

 

🔹 패치 6.1에서는 전체 하우징 영역의 모든 구역을 「추첨 판매」로 설정

🔹 패치 6.1에서는 자유부대용 토지를 넉넉하게 마련

👉 지역별로 판매 상황을 보면서 6.1x나 향후 패치 걸쳐 세세하게 판매 방법을 바꿔나갈 예정

 

🔹 전 월드 공통으로 9일간의(지구 시간 기준) 사이클을 반복

 

🔹 응모 기간 (5일)

 - 빈 땅의 보드에 응모하여 추첨 번호를 받음

 - 1회차 응모 기간 :「4월 12일(화) 패치 공개 후 ~ 4월 16일(토) 23:59까지」

 

🔹 결과 발표 기간 (4일)

 - 당첨 번호 결정! 이 기간 동안 당첨자는 절차를 밟아 토지를 소유

 - 1회차 결과 발표 기간 :「4월 17(일) 0:00 ~ 4월 20일(수) 23:59까지」

 

📢 : 일찍 응모하다고 유리한 것은 아닙니다. 응모 순서대로 번호가 주어집니다. 결과 발표 기간이 끝나면 다음 응모 기간이 시작됩니다. 그 때 부터는 비어 있는 토지나 구들을 대상으로 응모 ~ 추첨 사이클이 이루어집니다.

 


※ 모험가 카드 (β판)

 

 

🔹 프로필 편집

 - 즐겨하는 직업 혹은 주직업 / 칭호 / 플레이 스타일 / 자주 플레이하는 시간대 등을 설정 가능

 - 총사령부 계급 / 부대명 / 소개말 등은 자동 반영

 

🔹 초상화 편집

 - 모션 / 표정 / 조명 / 카메라 각도 / 배경 / 장식틀 / 장식 등을 조합하여 설정

 - 여러 장 저장해 두었다가 하나를 선택해 적용 가능 

 

🔹 카드 디자인 편집

 - 카드 전체의 배경이나 액자, 상부 장식이나 하부 장식 디자인 등을 조합 가능

 

🔹 예시 디자인 

 

 

 

※ 초상화 생성 기능 (β판)

 

 


※ 추억의 견문록 추가

 


※ 데이터 센터 여행 [6.18]

 


※ 기타 업데이트

 

🔹 임무 다시하기 챕터 추가 (6.0 + 6.1 일부)

🔹 로스갈 족이 착용가능한 신규 헤어 추가

 

 

 

🔹 투영 세트 개수 추가 & 사용 가능한 지역 확장

🔹 FINAL FANTASY 14 ONLINE STORE에 판매하는 아이템들을 피팅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 평소에 자기가 자주 사용하는 장비와 스토어 판매 중인 아이템을 조합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 「우산」에 새로운 대기 모션 추가

 

 

🔹 패션 액세서리 「안경」 추가 

 

 

🔹 습득한 오케스트리온 악보에 체크 마크 표시

🔹 미습득한 꼬마친구와 오케스트리온 악보 등을 장터 게시판에서 검색 가능하게 조정 

 


※ 신규 탈것 추가 

 

 

 

※ 신규 꼬마친구 추가 

 

 

 

※ 신규 의상 추가

 

 

 

※ 신규 하우징 외벽 추가 

 

 

 

※ 신규 하우징 아이템 추가

 

 


※  UI 및 시스템 변경점

 

🔹 집사 메모 기능 추가 (최대 90자)

 

집사 메모 기능

 

 

🔹 업적 UI 변경

👉 미달성 업적과 달성 업적의 배경 색이 같았던 부분을 구분하기 쉽게 배경색이 차이나게 조정

 

 

업적 UI 배경색 변경

 

 

🔹 스킬 실행 시 적을 자동 타겟팅 하는 기능 추가

 

스킬 실행 시 적을 자동 타겟팅하는 기능 추가

 

 

🔹 소지금 HUD에 표시되는 통화를 커스텀 할 수 있는 기능 추가

 

소지금 HUD에 표시되는 통화 커스텀

 


※ 가로 콜라보 복각

 

🔹 패치 5.0 & 6.0의 신규 직업도 콜라보 장비 장착 가능

🔹 패치 5.0 & 6.0의 신규 직업의 업적 및 칭호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