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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6.5/7.0] 제 68회 레터라이브 번역

 

 

제 68회 글섭 레라 패치 번역(오역, 직역, 의역 많음)

게임 콘텐츠 소식 이외의 정보는 번역하지 않았습니다.

 

📢 : 요시다 코멘트 (요시다 코멘트는 번역하고 싶은 부분만 번역했습니다.)

 

FFXIV의 새로운 도전 "다음 10년을 향해" 

 


※ FFXIV의 새로운 도전 
 

📢 : 사장님이 그만두라고 하거나 개발 운영부터 그만두라고 한다던가 죽는 것 이외에는 XIV를 그만 둘 생각이 없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 7.0 패치를 향해서 새로운 것들을 해나갈 생각입니다. 시나리오 회의는 이미 했어요!

 

※ 혼자서도 모두와 함께 하면서도 놀 수 있는 RPG로 한층 더 진화 !  

 

📢 : "파판 시리즈 정말 좋아해서 다들 플레이 하고 있어요.  XI와 XIV 이외에는요." 이라는 말을 종종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은 사람들과 어울려야하니까 번거롭고 놀기 귀찮다라는 이야기도 있었죠. 그런 이야기들을 듣고 나니 10년에 걸쳐서, MMORPG가 아닌 「혼자서도, 모두와 함께 하면서도 놀 수 있는 RPG」 를 만들고 싶어졌어요.

 

 

※ 페이스 시스템 대규모 업데이트

 

🔹 패치 6.1에서 패치 6.5에 걸쳐 전체 메인 퀘스트 던전 / 4인 토벌전 대응

🔹 첫 번째 패치인 6.1에서는 「신생의 에오르제아」 대응 (2.0 범위)

🔹 일부 초기 메인 퀘스트 던전 및 토벌전 리뉴얼

🔹 8인 토벌전은 7.0 이후로 순차적 대응을 검토 중

🔹 초반부 트러스트 멤버는 현자들이 아닌 모험가 길드의 멤버

🔹 일부 포인트에서는 '시나리오가 바뀌어도 여기는 이 NPC랑 가고 싶은데..' 하는 경우에는 그 NPC랑 갈 수 있음

🔹 리트아틴 토벌전을 퀘스트 던전으로 변경(4인용으로 변경)

🔹 알테마 웨폰, 라하브레아 나오는 곳도 4인으로 변경

 

📢 : 여러분들이 아시다시피 8인 토벌전은 이번 「효월의 피날레」의 하이델린 토벌전을 테스트 케이스로 삼았는데요. NPC가 회피 가능한 기믹 조정이라던가 꽤 코스트가 들어서 우선은 4인 던전부터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 1차 그래픽 업데이트

 

📢 : 왜 「1차」 그래픽 업데이트라고 말씀드렸냐면, 11년동안 운영하고 있다보니 한 번에 패치하려고 하면 컴버트 기간이 부족하거든요. 천천히 단계적으로 진행하고 싶기에 1차 그래픽 업데이트는 그래픽 업데이트의 첫 단계라고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 1차 그래픽 업데이트는 7.0 때 투입됩니다.

 

 

※  7.0 패치 때 투입 예정인 패치

 

🔹 다음 확장팩이 출시되기 전까지를 개발 / 준비 기간으로 정함

🔹 멀티 플레이를 기반으로 「화면 전체의 아름다움」을 추구함

📢 : 호라이즌 같은 퀄리티로 300명 움직일 수 있다고 생각하면 곤란합니다!!! 그렇게 업데이트하면 여러분들의 컴퓨터가 과부하로 작동 못 할 거에요.ㅋㅋㅋㅋㅋㅋ 

 

🔹 애니메이션 및 라이팅 시스템도 업데이트 예정

📢 : 지금까지보다 더 긴 감정표현을 만들 수 있게 된다던가, 라이팅 업데이트로 지금까지는 깨져 보였던 텍스처가 자연스럽게 보이기도 하는 정도의 업데이트입니다. 

 

🔹 솔로 플레이를 지향하는 게임들이 지원하는 정도의 그래픽 퀄리티는 아님

📢 : 사진처럼 리얼한 정도로 그래픽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목표가 아니기 때문에 보여드린 사진처럼 리얼하게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이 정도 퀄리티로 리얼하게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 7.0을 기점으로 플레이하기 위한 최저 스펙 조건이 변경됨

🔹 가능한 한 많은 스펙을 충족시킬 수 있는 쪽으로 진행할 예정

📢 : 플스4에서 7.0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그래픽 업데이트를 할 예정입니다.

 


※ 캐릭터 그래픽 업데이트 샘플 (테스트 기간 1개월차)

 

📢 : 왼쪽이 현재 그래픽이고 오른쪽이 「고해상도화 + 쉐이더 지원」된 그래픽입니다. 더 고퀄리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만 보여드릴 사진들은 현재 최저 스펙 조건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 수준의 그래픽입니다.

 

📢 : 라라펠이 제일 어려웠어요. 리얼하게 업데이트할 곳이 마땅히 없어서...ㅋㅋㅋㅋ  머릿결 표현이 좋아졌다던가 눈이 더 선명해졌다던가 여러 패턴을 만들려고 생각 중입니다.

 


※ 캐릭터 표현 업데이트

 

🔹 텍스처의 고해상도화 (머리카락 / 피부 / 장비 등)

🔹 질감 표현 향상 (피부 / 금속 / 천 등)

🔹 빛 표현 및 그림자 표현 강화 (특히 플레이어 그림자)

🔹 최대한 플레이어 캐릭터의 이미지가 변하지 않는 선에서 변경할 예정 (플레이어 캐릭터에게는 최대한 적게 반영)

🔹 NPC에게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대응시킬 예정이며 7.x 이후 순차 대응
🔹 장비는 양이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7.0까지 모두 대응하는 것은 불가능
🔹 그렇기에 퀄리티가 높은 NPC와 아닌 NPC들이 섞여 등장하는 것에 양해를 부탁드림
🔹 추가 개선 사항에 대한 테스트는 향후에도 계속 진행될 예정

 

📢 : 텔레지 아델레지는 어떻게 되냐고 물어봐주셨는데요. 텔레지 아델레지는 유저가 만들 수 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엄청나게 퀄리티가 올라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 맵 그래픽 업데이트 샘플 (테스트 기간 1개월차)

 

 

※ 라이트(조명) 배치 수를 증가한 샘플

 

 

 

※ 그림자를 고해상도화한 샘플

 

📢 : 티타니아 사진은 텍스처를 바꾼게 아니라 라이팅 변경 + 그림자를 고해상도화 했습니다. 맵의 텍스처 폴리곤 역시 바꾸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라이팅 변경만으로 스테인드 글라스 부분이 더 예뻐보이네요.

 

 

 

※ 금속 질감 표현을 강화한 샘플

 

 

 

※ 오브젝트 수를 추가한 샘플

 

 

 

※ 고해상도 잔디 샘플

 

🔹 잔디는 모든 맵이 다 변경됨

 

 


※ 배경 표현 업데이트

 

🔹 라이트(조명) 배치 수 증가 (질감 / 요철 표현 / 분위기 강화)

🔹 그림자 고해상도화 (그림자 편차 강화)

🔹 질감 향상 (금속 / 천 / 그 외 기타)

🔹 자동 배치되는 식물의 퀄리티 강화(풀, 꽃) - (고해상도화 / 식생 종류 추가)

🔹 안개 등 다양한 부분들을 강화 테스트 중

 


※ 패치 6.1 업데이트 로드맵

 

🔹 메인 퀘스트 업데이트 (6.1~6.5)

🔹 힐디 브랜드 「효월편」 (6.1~6.5)

🔹 신규 서브 퀘스트 「타타루의 대박 상점」 (6.1~6.5)

🔹 에오르제아의 신화 (24인 레이드)

🔹 크리스탈 컨플릭트(신규 PvP)

🔹 신규 야만족 퀘스트 「알카소다라족」

🔹 절 용시전쟁 (최신 절 시리즈)

🔹 환 알테마 웨폰 파괴 작전

🔹 「신생의 에오르제아」 메인 퀘스트 던전 트러스트 지원 (2.0 범위)

🔹 신규 UI, 「캐릭터 카드」 공개

🔹 로스갈 신규 헤어 추가

🔹 이슈가르드 하우징 「Empyreum」 개방

🔹 단골거래 「아멜리앙스」

🔹 데센 여행 추가 (6.18)

 

 

※ 패치 6.2 업데이트 로드맵

 

🔹 「신생의 에오르제아」 메인 퀘스트 던전 트러스트 지원 (2.0 범위)

🔹 「창천편」 메인 퀘스트 던전 트러스트 지원 (2~3개)

🔹 무기 강화 콘텐츠 「효월편」 시작 (고대 무기)

🔹 신규 전투 콘텐츠 「난이도 가변 던전」 공개 (1~4인용)

🔹 신규 콘텐츠 「무인도 개척」 개방

🔹 이외에도 판데모니움 속편, 토벌전, 환 토벌전 등 다수 업데이트 

 

 

※ 패치 6.3 업데이트 로드맵

 

🔹 「창천편」 메인 퀘스트 던전 트러스트 지원 (창천편 완료 예정)

🔹 딥 던전 시리즈 제3탄 실장 예정

🔹 절 시리즈 제5탄 실장 예정

🔹 무인도 개척 업데이트

🔹 이외에도 에오르제아의 신화 속편, 토벌전, 환 토벌전 등 다수 업데이트

 

 

※ 패치 6.4 / 6.5 업데이트 로드맵

 

🔹 「홍련편」 메인 퀘스트 인던 트러스트 지원 (홍련편 완료 예정)
🔹 난이도 가변 던전 2탄 / 3탄 공개 예정
🔹 무인도 개척 콘텐츠의 개척 지역 추가
🔹 이외에도  판데모니움 완결편, 에오르제아의 신화 완결편 등 다수 업데이트 예정

🔹 패치 6.4~6.5에 대해서는 더 자세한 내용을 기획 및 검토 중!

 


※ 패치 사이클 변경

 

🔹 현재까지는 3.5개월간 1개의 메이저 패치를 진행해옴

🔹 지금부터는 4.0개월간 1개의 메이저 패치를 진행할 예정 (패치 실장에 1주 / 패치 조정에 1주 사용)

👉 여름 휴가 기간이나 연말 연시에는 위에 공지한 기간에서 일주일 추가

 

🔹 이전과 비교해서 구현해야 하는 항목들이 많이 증가했기 때문에 패치 사이클을 변경하기로 결정

 

3.3 패치 구현 항목과 5.3 패치 구현 항목 수 비교

📢 : 요시다한테 하이델린 킥 해서 14개로 늘리자는 채팅이 있었는데 14갈래로 갈라지는 거니까 능력치도 14등분되는 거잖아!!!

 


※ 패치 6.1 이후 토지 판매

 

🔹 추첨 판매에 대한 보충 설명

 - 한 번의 응모 기간 당 한 명의 플레이어가 한 개의 토지만을 1회 응모 가능

 - 자유부대의 경우도 부대 전체에서 1회가 아닌, 부대 멤버별로  1회씩 응모할 수 있음

 - 자유부대의 경우, 부대 멤버 별로 응모할 수 있기 때문에 규모가 큰 부대가 유리함

 - 응모 시 토지비를 전액 지불해야 함 (추첨에서 떨어졌을 시 토지비는 전액 환불됨)

 

 

※ 네 종류의 판매 방법

 

🔹 추첨 판매 (자유부대용)

🔹 추첨 판매 (개인용)

🔹 선착 판매 (자유부대용)

🔹 선착 판매 (개인용)

 

 

※ 판매 방법에 대해

 

🔹 하우징 지역의 구분(비확장 O구/확장 △구)에 따라 4종류의 판매 방법 중 하나가 적용됨

🔹 패치 6.1에서는 모든 구역을 자유부대용 혹은 개인용 추첨 판매로 진행할 예정

 - 선착 판매 요청이 많을 경우 소수 구역 선착 판매 검토